필자는 현재 23년간 프로마술사로 활동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접해보고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사람들이 마술을 배우길 원하는 걸 알게 되었다. 항상 필자에게 “나도 마술 한두 가지 정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사석에서 할 수 있는 쉬운 마술 알려줄 수 있나?”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고, 대중들이 쉽게 마술을 접하고 즐겼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시사의창 2024년 5월호=김혜성 마술사 (매직헌터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번 마술은 BAR나 카페에서 할 수 있는 마술이다. 마술사는 아래 그림과 같이 투명한 컵과 동전, 그리고 투명한 컵을 막을수 있는 컵 뚜껑을 준비한다. 컵 뚜껑이 없는 경우 컵 받침대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단 컵 위를 모두 막을 수 있어야 한다.
먼저 그림과 같이 투명컵 위에 컵 받침대로 위를 막고 동전을 그림과 같이 쥔다.

시진1


마술사가 투명 컵에 막힌 컵 받침대 아래로 동전을 쳐 내리면 동전이 컵 받침을 통과하여 투명컵 속으로 들어가는 마술이다.

사진2


어떻게 동전을 그림과 같이 컵 받침을 통과하여 투명컵 속으로 들어갔는지 배워 보겠다.
이 마술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 있다. 그림과 같이 4가지가 필요하다.

[준비물]
1. 동전 2개 2. 투명컵 3. 컵 받침대나 투명컵 위를 다 막을 수 있는 딱딱한 것 (단 너무 가벼운 것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진3


이 마술을 시연하기 전에 마술사는 미리 동전 하나를 그림과 같이 잡고 있는다.

사진4


이렇게 하나의 동전을 손에 보여주고 나머지 하나는 컵 받침대 뒤로 잡는다.
실제 트릭은 이렇게 시연이 된다.

사진5


컵 위에 컵 받침대를 놓을 때 그림과 같이 동전이 투명컵 입구 중간 부분에 오게끔 셋팅을 한다.
지금 사진5번은 아래서 트릭을 본 부위이고 실제로 위에서 그림을 보게 되면 이렇게 보이게 된다.

사진6


사진6번과 같이 투명컵으로 동전에 중심을 잘 잡아놓는다.
그럼 사진7번과 같이 셋업이 된다.

사진7


이 상태로 컵을 셋업한 다음 마술사는 오른손으로 동전을 사진8과 같이 잡는다.

사진8


그리고 마술사는 신호를 주면서 동전을 컵속으로 넣는 모션을 취한다. 그러면서 셋업된 동전을 컵속으로 밀어서 집어 넣는다. 동전을 넣는 모션은 사진9에 있다.

사진9
사진10


컵에 걸려있는 동전은 밀려서 투명컵으로 들어가게 되고 마술사가 가지고 있는 동전은 그림11처럼 마술사의 손으로 들어간다.

사진11


그런 후 자연스럽게 동전이 있는 손에 주먹을 쥔다. (사진12 참고)

사진12


그런 다음 동전을 쥔 손으로 컵받침대를 잡고 나머지 손으로 투명 유리컵을 잡아서 관객에게 확인 시켜주면 투명컵 속에 동전이 통과하는 마술을 해내게 된다.

사진13


조금의 연습이 필요하지만 아주 신기하고 비주얼한 마술을 배운 것이다. 그러니 꼭 연습 후 관객에게 보여주기 바란다.

김해성 마술사
현 매직헌터 엔터테인먼트 대표
20년 이상 현업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 프로마술사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