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에 블루워케이션센터...생활인구 유입 기대

- 멋진 바다 전망 보며 일과 휴식 동시에 경험

송상교 승인 2024.05.03 01:37 의견 0
전라남도는 여수시와 함께 전남 블루워케이션 사업의 하나로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 새로운 블루워케이션센터를 구축, 2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여수시와 함께 전남 블루워케이션 사업의 하나로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 새로운 블루워케이션센터를 구축, 2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사업은 섬·해양·산림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음식을 활용해 일과 휴가를 동시에 만끽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시군 공모를 통해 여수시를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여수시 엑스포컨벤션센터에 위치한 블루워케이션센터는 약 175㎡(53평) 규모로 한꺼번에 2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사무 공간(공유오피스·소회의실)과 휴게공간(1인 폰부스·차 준비실)을 갖추고, 탁 트인 바다 전망이 돋보이도록 구성했다.

오는 12월까지 운영될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평일 3박4일 동안 여수지역 호텔에 숙박하면서, 공유오피스를 사용하고, 여수지역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도록 꾸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쿠아리움, 요트체험 등과 같은 활동이 포함돼 참가자는 여가 시간 중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전라남도 관광과 심우정 과장은 “앞으로 블루워케이션 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등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남 생활인구 유입을 증대,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프로그램 참여를 바라는 개인이나, 기업은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관광재단 누리집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