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금융권 알짜배기 취업 특강…‘대학생 호응’

- 도내 이전 금융기관과 함께하는 취업특강 성황리 개최
- 금융권 취업전략 및 합격 노하우 전수로 취업 역량 향상

오운석 승인 2024.05.02 16:24 의견 0
전북도, 도내 대학생 대상 ‘글로벌 금융기관과 함께하는 취업 특강’ 개최(사진-전북도청)


[시사의창=오운석기자] 전북자치도가 도내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금융권 취업 준비 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일 전북대학교에서 금융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금융기관과 함께하는 취업 특강’을 개최했다.

도는 그간 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이전 금융기관과의 협업으로 도내 금융산업 선진화를 이끌 우수한 금융인재양성을 위해 금융지식과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금융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해 왔다.

강연자는 전북에 이전한 글로벌 금융기관인 BNY멜론, SSBT은행, 프랭클린템플턴 자산운용사의 실무진을 초청했다.

특강은 금융기관 취업을 위한 준비사항, 취업 전략, 취업사례 등에 대해 릴레이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프랭클린템플턴 자산운용사 전용배 감사가 강사로 나서 금융기관 취업에 필요한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금융권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을 탐구하는 등 취업 가이드 특강을 진행했다.

은행, 자산운용사, 연기금 공제회 등 금융기관별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전문가, 투자금융 영업 등 다양한 직무를 소개했다. 직무에 따라 필요한 자격증도 소개하며 맞춤형 취업전략을 설명했다.

금융현장에서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진심어린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어 BNY멜론, SSBT은행 현직자들이 생생한 취업 경험담을 전달하고 금융권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 방법 등을 공유하며 학생들에게 취업을 위한 꿀팁을 전수했다.

특강 이후에는 현장에서 전용배 감사와 참여기관들이 함께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진행했다.

천세창 전북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도내 대학생들이 금융권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금융기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며, “글로벌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국내 은행권과도 협업하여 더욱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우리 지역 대학생의 취업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