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원장·시설장 대상 집합교육

이용찬 승인 2024.03.28 15:57 의견 0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원장과 시설장들이 모범 급식소 시상식 후 상장과 우수 급식소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사의창=이용찬 기자]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6일,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원장과 시설장 등 8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사업설명회 및 어린이 식습관 지도’를 위해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혜진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어린이를 위한 바람직한 영양 관리와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 잡아 건강하고 균형 있는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식습관시 지도 및 목적 ▲바람직한 식습관 ▲편식지도 방법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해 영양·위생 체크리스트 점수와 센터 프로그램 참여도를 점수를 토대로 수성어린이집·센트럴라온어린이집·고부지역아동센터·하부지역아동센터 등을 모범급식소로 선정해 시상하고 이화어린이집 외 12기관은 체크리스트 점수 우수급식소로 선정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식습관 지도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집합교육을 통해 어린이급식소 간 소통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이혜진 센터장은 “위생적인 시설관리와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통해 ‘어린이가 행복한 평생 건강한 급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센터에서 준비한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찬 기자/ chans0007@daum.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