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 대표 맛집을 찾아라 - 광주시, 30일까지 ‘숨은 맛집’ 접수...맛·가격·서비스 등 평가
- 맛집 지정패 부착·경영컨설팅·시설개선 융자지원 등 혜택
송상교
승인
2023.11.22 02:06 | 최종 수정 2023.11.22 10:27
의견
0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시가 미향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 발굴에 나선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4년도 광주 맛집」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30일까지 신청 및 추천서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희망업소 신청과 시민·전문가 추천 방식으로 우수 음식점을 모집하고 음식의 맛·차림새, 식재료, 가격의 적정성, 서비스, 분위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30여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객관적 평가를 위해 음식 전문가·학계·관광종사자·소비자 등 평가위원을 50여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광주온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서 영업신고를 한 후 1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이며,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과태료 처분 2회 이상 받은 업소, 전국 프랜차이즈 업소(본점의 소재지가 광주시일 경우 가능)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주 맛집’ 선정업소에 지정패 부착과 함께 경영컨설팅, 시설개선 융자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맛집지도 제작, 광주문화관광 누리집 등 광주시 홍보채널를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으며, 광주시 관광도시과, 외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신청(추천)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광주시 관광도시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 김준영 본부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과정을 통해 누구나 믿고 맛볼 수 있는 광주맛집을 선발하겠다”며 “미향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과 미식 관광을 선도할 우수한 음식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광역시 #2024년도광주맛집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