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좋은 이웃, 제9회 대한민국 따뜻한 온도 연탄나눔 발대식 개최 예정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사)좋은이웃(김소당 중앙회장)이 오는 10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연탄나눔 발대식을 개최한다.
해마다 이맘때면 아직도 연탄으로 지내는 전국 8만1천700여 가구는 겨울나기에 한숨이 앞선다. 이에 (사)좋은 이웃에서는 작년 8회까지 약 16만장의 연탄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 제9회 연탄나눔 발대식은 연탄 2만장을 기부받아 1가구당 400장씩, 50가구에 총 2만장을 직접 배달하는 복지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사)좋은 이웃에서는 연탄봉사에 동참할 기관이나 봉사단체, 개인의 후원과 봉사자를 기다리고 있다.
2004년 설립된 순수 민간단체로 19년째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좋은 이웃 김소당 중앙회장은 "심화되고 있는 사회양극화속에 소외되는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를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지 않다. 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회원들과 꾸준하게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오는 10일 개최될 발대식에는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아산갑 국회의원, 강훈식 아산을 국회의원, 박서우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힌국폴리텍아산캠퍼스 김용목 학장, 제38대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성순 충청남도 자원봉사센터장, 박정식 충청남도의회 의원, 정성진 한전엠씨에스 사장, 윤상현 인천미추홀구 국회의원, 백종헌 부산금정구 국회의원 등 기관장, 단체장들이 참석 혹은 축전으로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 진행할 사회공헌 유공자 표창에는 충남도지사 표창 하지혜 홍보대사(아나운서), 충남도의회의장 표창 권안석 서천안로타라클럽회장·이영숙(사)좋은이웃 자문위원, 충청남도교육감 표창 정호빈 (사)좋은이웃 학생자원봉사자, 아산시장 표창 방혜원 오주산업개발(주) 대표이사 등 17명이 수상할 예정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