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화_IWPG_평택지부장과_평화강의자_수료생들이_수료증을_들고_기념_촬영을_진행하고_있다_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평택지부(지부장 유정화)가 지역 내 최초로 진행된 여성평화강사 양성 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2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IWPG 평택지부 유정화 지부장이 직접 전 교육 과정을 주도하여 진행한 것으로, 참석자들에게 남다른 의미를 선사한 자리였다. 행사장에서는 다른 지부들에서 보내온 영상 축하 메시지가 상영돼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수료생들은 평화에 대한 강의가 단순히 이론을 익히는 수준을 넘어 실제 삶에서 실천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 평택과 안성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여성 인권 향상과 평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유정화 지부장은 "여성들이 평화강사로서 성장해 지역사회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할 때, 그 파급력은 매우 클 것"이라며 "이번에 배출된 강사들이 앞으로 더욱 활발히 활동하며 평화 문화 확산에 기여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여성이 주도하는 평화의 목소리가 사회 곳곳에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IWPG 평택지부는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여성의 권익과 평화 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큰 영향을 줄 전망이다.
한편 IWPG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글로벌소통국(DGC)에 공식적으로 등록된 국제 여성 NGO로, 전 세계 123개국에 115개의 지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808개의 단체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여성 간 연대 강화,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실시, 그리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국제법 제정을 추진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 중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IWPG #평택지부 #여성평화교육 #여성인권 #세계평화 #유정화 #평화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