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강기정 시장, 광주교대서 현장대화...미래 선생님들과 교육현안 논의
- 임용절벽‧늘봄학교 등 교육비전 논의
송상교
승인
2024.11.27 23:00
의견
0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은 27일 오후 광주교육대학교에서 현장대화 ‘청춘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를 개최했다.
강기정 시장은 광주교육대학교 학생들과 늘봄학교,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임용절벽, 악성민원 등 교육계 현안에 데한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 눈높이 소통인 현장대화를 이어갔다.
강기정 시장과 광주교육대 학생들은 지역 산업 구조의 근본적 변화와 인구 유출을 막기 위해서는 기업 유치 및 인재양성이 함께 가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강기정 시장은 특히 “선생님은 인재를 키우는 데 있어 핵심 역할을 하는 만큼 미래 교원인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들 스스로 인구유출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만큼 광주광역시도 질 좋은 일자리, 정주여건 개선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대화에 참석한 한 학생은 “저출생‧학령인구 감소 등에 따른 교육환경의 변화와 미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시장님이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인상 깊었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더 많은 협력을 이뤄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는 지역 대학과 소통을 통해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를 구축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의 질 향상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광역시 #강기정시장 #광주교육대학교 #현장대화 #청춘이묻고시장이 답하다 # 대학생들과대화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