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에도 ‘안전’이 함께합니다.

송상교 승인 2024.05.06 22:40 의견 0
광양소방서는 5월 4일 광양시민광장에서 안전한 어린이날 행사 진행을 위한 119현장상황실과 즐거운 소방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출동! 오늘은 내가 소방관 소방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사진은 광양소방서 어린이날행사 모습.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양소방서(서장 정강옥)는 "지난 4일 광양시민광장에서 안전한 어린이날 행사 진행을 위한 119현장상황실과 즐거운 소방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출동! 오늘은 내가 소방관 소방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119현장상황실을 운영하며, 관람객 운집 장소 순찰 및 안전지도, 화재취약장소 순찰 및 소방용수시설 파악·관리, 구급 및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처치·이송을 위한 구역별 개인 임무 부여 및 현장 대기 등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활동하였다.

출동! 오늘은 내가 소방관 체험부스에서는 화재대피체험 에어바운스, 어린이 방화복입어보기 및 물소화기 체험, 소방차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 및 풍선 나눔, 119메타버스 소블록스 체험 및 홍보 등 어린이와 부모 모두 안전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체험장을 운영했다.

광양소방서 정강옥 서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이번 행사를 통해 즐겁게 안전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광양시 어린이가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