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지방해양경찰청, 신임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 순회 교육 실시

- 관내 5개 소속서 총 590명, 입직 3년 미만 공무원 대상 특별 교육

송상교 승인 2024.04.25 01:14 의견 0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오는 5월 2주까지 신임 공무원 대상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순회 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23일 완도해경서를 시작으로 군산서, 부안서, 목포서, 여수서 등 관내 5개 소속서의 신임 공무원 총 590명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오는 5월 2주까지 신임 공무원 대상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순회 교육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23일 완도해경서를 시작으로 군산서, 부안서, 목포서, 여수서 등 관내 5개 소속서의 신임 공무원 총 590명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비위발생이 잦은 입직 3년 미만 근무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요내용은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 공직기강 확립의 필요성, 신임 공무원 주요 비위사례 공유, 고비난성 주요 비위 근절 등이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임 직원들이 올바른 공직윤리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