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및 한마음 축제 개최

송상교 승인 2024.04.20 00:39 의견 0
완도소방서는 지난 19일 완도군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알리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완도소방서(서장 박춘천)는 "지난 19일 완도군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알리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박지원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군의원 등 관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였으며, 행정안전부장관, 소방청장, 도지사상 등 총 41명의 의용소방대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의 능력향상을 위해 식전 행사로 의용소방대원 기술경연대회와 각종 재난현장·홍보예방·봉사활동으로 그동안 묵묵히 활동해온 의용소방대원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을 마련키 위해 한마음축제(노래자랑) 등 내실 있게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완도소방서 박춘천 서장은 “의용소방대는 관설소방의 전신으로 재난 현장에서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사회의 영웅과 같다”며,“이번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해 다시 한 번 그 희생과 봉사 정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