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포스터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정읍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12월 8일 정읍 각시다리터 공원에서 진행한다.

“나누면 커지겠지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은 배추김치 6,010KG를 김장해서 관내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75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의 미학으로 훈훈한 겨울나기와 기부문화 확산으로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 파급을 목적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에 소요되는 예산 약 4천만 원은 사회단체, 관내기업체, 종교단체, 독지가, 배추농가, 출향인들의 후원금으로 충당할 예정이다.

W-KICA 김희선 공동회장(정읍시민교회 장로)의 제안으로 시작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지난 9월 1일 1차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세부 계획수립과 후원금 모집에 돌입했고, 12월 8일 김치 버무리기, 기념식, 김치 나눔, 문화 나눔, 먹거리 나눔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행사 제안자 김희선 회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온누리가 사랑으로 충만하기를 소망한다.”며 “후원해 주신 기업체, 기관, 독지가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뜻있는 분들의 후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