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정광현 의원(더불어민주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 아침식사 지원 조례안」이 지난 15일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시사의 창=송상교기자]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정광현 의원(더불어민주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 아침식사 지원 조례안」이 지난 15일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고 20일 밝혔다.

정광현 의원에 따르면 이번 조례안은 쌀 이용 촉진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하여 아침식사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아침식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대학생 등 순천시민의 영양 관리와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례안에는 아침식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사업 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지원계획 수립과 효율적인 아침식사 지원을 위해 대상별 특성에 따라 요구사항과 만족도 등 실태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

정광현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아침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쌀 이용 촉진 및 농가소득 증가의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 창]

#순천시의회 #정광현 의원 #순천시아침식사지원조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