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2023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인증 획득

- 기타공공기관 유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송상교 승인 2023.09.20 00:35 의견 0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지난 9월 19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된 ‘2023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사의 창=송상교기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은 "19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된 ‘2023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제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하는 제도로, 인적자원을 능력중심으로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활동이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인적자원관리 및 인적자원개발의 역량과 우수성에 대하여 평가받아 그 결과, 인증 획득과 함께 기타공공기관 유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경영전략과 연계한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수립을 통한 직무능력 및 역량 중심 채용 정착, 직무역량과 성과중심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제도 운영을 통한 실질적 보상연계, 직무분석에 따른 필요 교육 도출과 직무 전문역량 강화 교육시스템을 운영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기관에게는 인증기간 동안(3년) 정기근로감독 면제, 담당자 연수기회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최우수기관에게는 담당자에 대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노수현 원장은“직무역량 및 성과중심의 인적자원관리․개발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면서“앞으로도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농식품 산업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R&D관리전문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 창]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기평 #공공부문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