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의 창=조상연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어린이 대상 영어 체험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마을’ 일일 체험을 운영한다는 소식이다. 프로그램은 11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5주간 진행되며 유아 대상 ‘키즈반’과 초등 대상 ‘초등반’으로 운영된다. 핵심 구성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체험 수업과 가족이 함께 즐기는 창작 영어 뮤지컬이다.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어린이 대상 영어 체험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마을’ 일일 체험을 운영한다.(경기도 제공)
체험 수업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쿠키 만들기 ‘쿠킹 클래스’와 장식품을 직접 제작하는 ‘아트 클래스’로 편성됐다. 수업은 영어권 연극·뮤지컬 전공 또는 관련 경력을 보유한 원어민 강사와 함께 진행돼 노래와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사용을 익히도록 설계됐다. 현장 접수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정원은 프로그램별로 키즈반 20명, 초등반 20명으로 운영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참가비와 세부 일정은 기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문의는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평생교육진흥원 담당부서로 가능하며, 배포일은 2025년 11월 14일이다. 기관 측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글로벌 감각을 키우는 실천형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후석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크리스마스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며 글로벌 감각을 키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가족 동반 관람이 가능한 창작 영어 뮤지컬을 통해 지역 사회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장 접수 선착순 운영 특성상 조기 마감 가능성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조상연 기자(pasa66@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 창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크리스마스마을 #영어체험 #원어민수업 #쿠킹클래스 #아트클래스 #창작영어뮤지컬 #키즈반 #초등반 #현장접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파주영어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