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차 위원회의 개최후 우수사례 시상식을 진행
[시사의창=장성대 기자]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12일 제3차 회의를 열고, 2026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계획안을 심의·의결하며 훈련 우수사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현택 공동위원장(목포상공회의소 회장), 김준철 전라남도 일자리경제과장, 김용태 고용노동부 목포고용노동지청 지역협력과장, 박태훈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장, 유인숙 대불산단경영자협의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5년도 위원회 사업 추진 현황 보고도 함께 이뤄졌다.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노동시장과 산업 현황을 분석하고, 산업별 인력 및 훈련 수요를 조사해 전남 지역 인력양성 방향과 훈련 공급 기획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산업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재직자 직무전환 및 역량강화 지원 등 체계적인 인력훈련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정현택 공동위원장은 “산업 전환기에 맞춰 지역 산업·고용위기 대응 체계 구축, 현장 수요 중심 훈련체계 고도화, 청년 정착형 일자리 창출 등 핵심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산업 생태계와 고용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거버넌스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전남지역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도 발표됐다. 훈련과정 부문에서는 한국폴리텍V대학 순천캠퍼스가 최우수상, 쿠킹숲제과바리스타학원이 우수상을 받았다. 참여기업 부문에서는 케이씨(주)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훈련생 부문에서도 2명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장성대기자 jsd0612@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력양성 #맞춤형훈련 #전남지역산업 #훈련우수사례 #청년일자리 #한국폴리텍V대학 #쿠킹숲제과바리스타학원 #케이씨